8월11일 KBO 분석 삼성라이온즈 vs 두산 분석 및 쉴드맨 추천픽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451회 작성일 20-08-11 12:39본문
경기 팁
이번 삼성과 두산의 맞대결 경기에 키 포인트는 투수일 것 입니다. 두산의 유희관도 피안타율이 높은 선수이며, 원정에서의 장타허용이 많기 때문에, 아무래도 두산타선이 삼성타선보다는 많은 점수를 뽑아낼 수 있을 것 입니다. 두산이 지난 경기를 하루 쉬면서 홍건희, 이현승 등 주력 불펜자원이 이틀의 휴식을 가졌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는 모두 투입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삼성라이온즈 분석
삼성의 선발은 투수 원태인이 선발로 등판을 하게 됩니다. 지난 4일 두산과의 맞대결 경기에서 5.1이닝동안 3실점을 기록하면서 좋은 피칭을 보여주진 못하였지만 승리투수가 되었습니다. 올 시즌 특이한 기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홈의 기록이 원정 기록보다 훨씬 좋지 않은 상태입니다. 홈에서는 피안타율이 .321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원정의 .249로는 큰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7월 이후로 피안타율이 .345로 높은 모습이며, 부진했던 두산과의 상대이기 때문에 부담이 큰 경기입니다. 올해 좌,우타자의 차이가 크지는 않지만 두산의 1~7번타순 선수들을 상대로 18타수 8안타 (444)로 좋지 않은 경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삼성의 타선은 부진을 여전히 이어가고 있습니다. 2점 라이온즈’라는 불명예스러운 별명도 생기고 말았습니다. 최근의 타선 활약만 본다면 무리한 얘기도 아닙니다. 최근 6경기중 5경기에서 삼성은 2득점을 하면서 좋지 못한 경기력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주전 선수들의 부상이 너무 많은 상황이며, 롤플레이어들로 매치업을 가져가는 것도 한계가 있습니다. 역시 긴 시즌에는 고정 라인업에서의 생산력을 기대하는 것 밖에 없어보입니다. 물론 삼성으로서도 부상자가 계속 생겨서 어쩔 수 없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강민호가 4번타자를 맡아줘야 하는 부분이며, 팀에서 확실한 클러치히터가 구자욱 한 명밖에 없는 상황에서 이번 경기를 버텨내기에는 쉽진 않아보입니다. 삼성은 8월 팀 OPS .707로 7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두산베어스 분석
두산의 선발은 유희관이 선발투수로 등판을 합니다. 지난 삼성과의 경기에서 6이닝 2실점으로 호투를 펼쳤으며, 이번 경기에서도 똑 같은 상대를 만나게 됩니다. 현재의 두산으로서는 잃을 게 없는 경기입니다. 이승진의 순번이 밀렸지만 유희관을 또 투입시키는 이유는 분명한 상황입니다. 유희관이 삼성에 강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올 시즌 삼성 상대 평균자책점 1.38을 기록중입니다. 피안타율은 306으로 높지만 피홈런 허용이 없으며, 장타도 3개밖에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통산 라이온즈파크 등판에서 4승 1패로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최소한 삼성 상대로는 6이닝 이상을 기대해볼 수 있는 유희관입니다.두산의 타선 김재환이 이번 경기부터 복귀한다는 것은 매우 다행인 부분입니다. 팔꿈치 통증으로 부상자명단에 올라갔었는데, 100% 의 스윙이 가능했으며, 이번 경기부터는 4번타자로 출장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그동안 정수빈을 2번타자로 기용하면서 테이블세터를 늘렸던 두산이지만, 이제 정상적으로 2번타자에 페르난데스를 투입하면서 초반부터 강공 야구를 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두산은 1 8월 OPS가 .676으로 리그 8위에 위치해 있는데, 김재환의 복귀는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올 시즌 라이온즈파크에서 압도적인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두산입니다. 팀타율이 .358을 기록하고 있으며, OPS는 무려 954입니다.
오버만 추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