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3일 K리그1분석 수원삼성 VS 강원FC 분석 및 쉴드맨 추천픽
작성일 20-06-13 13:26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조회 10,930회 댓글 0건본문
수원삼성블루윙즈(9위)는 시즌 초반 분위기가 상당히 좋지 않습니다. ACL 경기들까지 포함하여 최근 7경기에서 1승 1무 5패로 단 1승만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직전 경기에서 광주를 상대로 홈 패배를 내줬다는 점이 상당히 아까운 상황입니다. 강원FC(3위)는 시즌 초반 잠깐 분위기가 좋지 않았으나 최근 들어 분위기를 다시 회복하고 있습니다.
수원 삼성 블루윙즈 분석
이임생 감독에 대한 비판들이 쉽게 끊기지 않고 있는 것과 동시에 이번 경기 가 홈 경기임에도 그리 기대치가 높지 않습니다. 홈에서 3점대의 높은 배당을 부여 받은 이유입니다. 지난 시즌 리그 득점왕에 오른 타가트(FW)가 여전히 1골도 넣지 못하고 있습니다. 기대를 모았던 크르피치(FW) 역시 영향력이 그리 높지 않습니다. 지난 시즌 상주에서 좋은 폼을 보인 김건희(FW)가 시즌 초반 부상으로 이탈한 것이 상당히 아쉬운 부분입니다. 현재 팀 훈련에 복귀했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으나 부상 기간이 길었기에 폼을 끌어 올리는데 적지 않은 시간이 소모될 것입니다. 이로 인해 이번 경기 역시 염기훈(AM)에 대한 의존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수원 삼성 라인업으로 타가트 – 크르피치, 김민우 – 염기훈 – 고승범 – 박상혁 – 명준재 등으로 예상됩니다. 결장 선수로는 양상민(DC / 주전 선수 / 부상), 홍철(LM / 주전 선수 / 부상), 최성근(CM / 주전 선수 / 부상) 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강원 FC 분석
직전 3경기에서 2승 1무를 기록하며 무패 흐름을 유지 중입니다. 시즌 시작 전부터 받았던 기대감에 대해 확실히 응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고무열(FW)이 인상적인 활약을 보이며 연속 골 기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더불어 김승대(FW)나 조재완(LW) 같은 위협적인 자원도 보유 중입니다. 다만 김승대가 기대 만큼의 득점력을 보여주지 못하는 상황에서 김지현(FW)이 부상으로 빠졌다는 점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또한 U22 자원들 중 확실히 믿을 만한 자원이 부족하다는 점도 아쉽습니다. 이광연(GK)이 있긴 하지만 이범수(GK)라는 확실한 주전급 자원을 두고 이광연을 꾸준히 기용하기도 부담스럽습니다. 풀백들을 공격적으로 기용하기에 측면 쪽에 공간을 많이 내주는 이들이라면 수비진을 확실히 베스트 라인업으로 깔고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쿼드에 분명 문제점도 보이는 팀입니다. 이 팀의 또 다른 문제는 원정 경기에서 극도로 부진하다는 점입니다. 지난 인천 원정에서 승리하긴 했으나 1골차의 신승이었고, 그 이전 원정 12경기에서는 단 1번도 승리하지 못했습니다. 상승세를 타고 있음에도 불안요소가 확실하게 보이는 팀입니다. 이번 강원 FC 라인업으로 정지용 – 김승대 – 김경중, 고무열 – 한국영 – 이영재, 채광훈 – 김영빈 – 임채민 – 신광훈, 이범수 등으로 예상되며, 결장 선수로는 나카자토(DL / 로테이션 / 부상), 김지현(FW / 주전 선수 / 부상) 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최종정리
이번 대결은 강원의 승리가 예상되며 다득점 양상의 결과를 예상합니다. 최근 두 팀의 경기력이나 흐름을 보면 단연 강원의 손을 들어줄 수 밖에 없는 경기입니다. 강원이 비록 원정 경기력이 좋지 않긴 하지만 수원 역시 홈에서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팀입니다. 강원이 강점들을 잘 발휘한다면 충분히 승리를 챙겨갈 수 있을 것입니다.
결론, 강원FC 승.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